충청남도, 자체 육성 국화 나라장터 판매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 자체 육성 국화 나라장터 판매 추진

경관 조성 국화 신품종 ‘레이디빈’·‘마젠타진’ 통상실시 완료

[크기변환]마젠타진 (전경).jpg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경관 조성 국화 신품종 ‘레이디빈’·‘마젠타진’의 통상실시를 완료했고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품목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 농업기술원은 경관 조성 국화의 국내 보급을 확대하고자 통상실시 업체를 통해 자체 육성 경관 조성용 국화 16품종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다.

현재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는 금방울, 퍼플볼 등이 128구, 9㎝포트, 21㎝포트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이번에 레이디빈과 마젠타진의 통상실시 절차를 마무리함에 따라 쇼핑몰에 추가해 판매할 계획이다.

레이디빈 품종은 연분홍색의 반구형 겹꽃 품종으로 꽃 직경은 3.7㎝로 9월 상순∼중순에 개화하는 품종이다.

특히 지난해 태안 가을꽃 박람회에도 시범적으로 전시해 활용된 바 있다.


마젠타진 품종은 자주색 반구형 겹꽃 품종으로 꽃 직경은 3.8㎝이고 10월 상순∼중순에 개화하는 품종으로, 지역축제 등에 적합하다.

올해 신품종 2종을 통상실시한 판매 업체는 다양한 유통 경로로 국화 품종을 판매 중이며,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활용해 축제를 준비하는 공공기관을 상대로도 판매하고 있다.

도 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 관계자는 “도 육성 경관 조성용 국화들은 나라장터를 통해 국가 행사나 지역축제에 대량 납품·전시되고 관심 있는 방문객의 구매로 연결돼 홍보·판매가 이뤄진다”라면서 “화훼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다양한 국화 품종 판로를 개척하고 꽃 소비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