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51회 윤봉길 평화축제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예산군, 제51회 윤봉길 평화축제 개최

4월 27∼28일 충의사 일원… 전국 어린이, 청소년 시 낭송 및 그리기 대회


[크기변환]제51회 윤봉길 평화축제 포스터(최종).jpg


예산군은 오는 4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충의사 일원 저한당, 도중도에서 올해로 제51회를 맞는 윤봉길 평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제2회 평화 윤봉길 전국 초·중·고 전국 시 낭송 대회와 전국 평화사랑 그림 그리기 대회를 함께 개최한다.

 

오는 28일 펼쳐지는 시 낭송 대회와 그리기 대회는 윤봉길 의사의 숭고한 애국정신과 조국의 평화를 위한 희생정신을 알리고 의로움을 기리는 데 목적이 있다.


[크기변환]시낭송대회 포스터.jpg


시 낭송 대회 입상자에게는 △대상(충청남도지사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이, 그리기 대회 입상자에게는 △대상(충청남도교육감상) △금상 △은상 △동상 △특선 및 입상과 시상금이 각각 함께 수여될 예정이다.

 

시 낭송 대회 접수는 4월 21일까지며, 그리기 대회 접수는 4월 25일까지 진행된다.

[크기변환]그리기대회 포스터.jpg


축제 관계자는 “시 낭송 대회 및 그리기 대회 외에도 윤봉길 의사의 일대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와 인기가수 황치열의 축하공연이 준비돼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제51회 윤봉길 평화축제와 경연대회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축제 홈페이지 및 축제 추진위원회(041-338-9514)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