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4년도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기업 사업 이행 실태점검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예산군, 2024년도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기업 사업 이행 실태점검 추진

사업 이행 점검으로 철저하고 투명한 보조금 관리

예산군은 지방투자촉진보조금을 지원받은 기업에 대한 2024년도 사업 이행 실태점검을 오는 6월 2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태점검은 보조금을 지원받은 기업의 투자계획 대비 사업 이행 상황 점검을 통해 미달 기업에 대해 이행을 촉구하는 한편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정책에 반영하고자 추진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사업계획 대비 상시 고용인원 채용 △기업의 재무 상황 △중요 재산의 양도, 대여 등에 관한 사항 △기업 소유 및 주업종의 변경 사항 △기존사업장 유지 의무 등 기업의 의무 및 준수사항 위반 여부 등이다.

 

군은 점검 결과를 산업통상자원부와 충남도에 통보하는 한편 미달 기업에 대해서는 사업 이행을 촉구하거나 사업 이행이 불가능할 경우 보조금 환수에 필요한 행정절차를 진행하는 등 보조금 관리를 철저히 할 방침이다.

 

또한 현장점검 결과 발굴된 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해 관련 부서에 내용을 전달하는 등 해결책 모색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방투자촉진보조금은 투자유치를 확대하고 일자리를 늘려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기업지원 정책인 만큼 보조금이 목적에 맞게 사용되도록 사업 이행 점검 및 관리 감독에 철저히 하고 있다”라며 “기업활동에 바쁘시더라도 이번 점검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방투자촉진보조금은 기업 지방투자 촉진을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유치한 투자기업에 지원하는 보조금으로 수도권 기업의 지방 이전과 지방에 공장을 신설하거나 증설하는 투자기업 등이 지원 대상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