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홍성읍주민자치회 '전북 순창군 선진지 견학'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홍성군, 홍성읍주민자치회 '전북 순창군 선진지 견학' 실시

전통문화체험 고추장 만들기 벤치마킹

[크기변환]8일 (홍성읍주민자치회, 전북 순창군 선진지 견학 실시).jpg

 

홍성군은 홍성읍 주민자치회(회장 성낙홍)가 지난 3일 위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통문화체험 고추장 만들기’사업의 내실있는 추진을 위해 전북 순창군으로 선진지 견학을 했다고 8일 밝혔다.

 

전통문화체험 고추장 만들기 사업은 아이들에게 전통문화 체험의 기회 제공과 함께 행사를 통해 만든 고추장을 어려운 이웃에게 배부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계획된 사업으로 지난해 주민총회 시 선정된 사업이다.

 

이날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고추장 체험마을을 방문하여 직접 실습에 참여하고, 최상의 맛을 위한 재료 배합 비율 및 유의사항에 대해 자문을 구하는 등 고추장 담그기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다.

 

성낙홍 홍성읍주민자치회장은 “바쁜 농번기임에도 불구하고 견학에 참석해 주신 모든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견학을 통해 자체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라대경 홍성읍장은 “전통문화를 접하기 힘든 요즘 아이들에게 고추장 만들기 사업은 전통문화를 체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전통이 살아 숨쉬는 홍성읍을 만들기 위해 주민자치회와 함께 행정에서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